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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무자에서 리더로 역할이 바뀌었거나 바뀔 예정입니까? =>Stepping Up to Management: SUM
개요
실무자에서 처음으로 리더 역할을 맡게 되면, 초기에는 많은 어려움에 부딪히게 됩니다. SUM(Stepping Up to Management) 과정은 신임 리더들의 신속하고 성공적인 역할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. 본 과정에 대한 학습을 통해 모든 장애를 없앨 수는 없더라도, 신임 리더가 부딪히는 어려움을 최소화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.
대상
신임 리더 또는 그 후보자
학습목표
  • 리더의 역할이 무엇인가를 명확하게 인식한다.
  • 실무자에서 리더역할 전환 시의 장애요소와 그 해결 방법을 습득한다.
  • 직원들과 신뢰를 구축하는 방법을 습득한다.
  • 업무 위임 방법과 효과적인 성과관리 방법을 습득한다.
  • 회의 진행과 시간관리를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을 습득한다
  • 상사 및 동료와의 협력관계 구축 방법을 습득한다.
  • 바람직한 업무 프로세스 집단규범 구축 방법을 습득한다.
  • 자신의 장.단점을 파악하고, 리더로서 성장을 위한 계획을 수립한다
  • 과정 내용
    구분 모듈 명 주요내용
    모듈 1 리더로서의 새로운 역할 이해
    (Understanding Your New Role)
  • 리더가 된다는 것의 의미는?
  • 리더에 대한 잘못된 인식
  • 리더가 하기 쉬운 실수와 피하는 법
  • 경험을 통한 리더십 학습방법
  • 모듈 2 다른 사람을 통한 업무수행 방법
    (Working Through Others)
  • 직원들을 통한 업무수행
  • 자기 소개와 직원 면담 방법
  • 신뢰구축과 상호존중을 증대시키는 방법
  • 상충되는 기대의 조정방법
  • 모듈 3 성과관리 방법
    (Managing Performance)
  • 목표설정
  • 권한위임
  • 피드백과 코칭 방법
  • 성과평가와 직원 육성계획
  • 모듈 4 사무, 회의, 시간관리 방법
    (Organizing Resources, Meeting & Time)
  • 관리업무 책임자로서의 역할
  • 회의진행법
  • 시간관리
  • “바쁜 리더 되는 것을 조심하라”
  • 모듈 5 집단을 리드하는 방법
    (Leading a Group)
  • 개인별 관리와 집단관리
  • 집단운영 프로세스 구축
  • 갈등관리와 집단규범
  • 직원 충원과 팀 빌딩
  • 모듈 6 상사 및 상위부서 지원 방법
    (Supporting Your Boss & Organization)
  • 상사와의 강력한 협력관계 구축
  • 상위조직의 전략에 대한 이해
  • 부서 비전의 설정과 변화관리
  • 회사, 부서 및 개인 목표의 일치
  • 모듈 7 동료와의 네트워킹 방법
    (Networking with Colleagues)
  • 동료들과의 네트워킹 중요성
  • 성공적인 네트워크 구축
  • 영향력 발휘와 설득
  • 타 부서 리더들과의 협력
  • 모듈 8 리더로서 지속적인 성장방법
    (Evolving as a Leader)
  • 어떤 리더가 될 것인가?
  • 리더십 스킬의 개발
  • 감성리더십 개발
  • 경력개발 계획
  • 온라인 학습 소요시간
    총 24~40시간: 모듈 당 3~5 시간